우리에게 <히든 챔피언>의 저자로 이미 널리 알려진 헤르만 지몬은 독일이 낳은 초일류 경영학자이다. 그는 독일어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를 선정할 때마다 늘 최상위권을 차지하곤 한다. 이미 40권 가까운 저서와 수백 편의 논문을 수십 개국에서 출간한 그는 사실상 현대 유럽 경영학의 자존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대부분의 경영학자들과는 달리 넓고 깊은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주옥같은 글을 우리에게 선사한다. 그는 또한 학자로서의 자질과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잘 결합해 기업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진단하여 과학적이면서도 실용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지몬은 가격정책에 관한 매우 수준 높은 논문과 저서로 명성을 얻기 시작했지만, 그가 다루는 주제는 전략, 기업문화, 중소기업, 혁신, 변화경영, 서비스, 고객만족, 경영교육 등 실로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1990년대 이후 그는 세계시장을 석권하고 있지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중소기업들, 이른바 ‘히든 챔피언’에 관한 연구에 특히 정성을 기울인 바 있다.
지몬 교수의 이 책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